반응형

러시아 군 철수? / 미 "병력 오히려 추가 배치" 어떻게 되려나..

 

안녕하세요! Allstory 입니다!

 

오늘은 국제 사회의 평화와 화합의 장인 올림픽 (논란은 많지만..) 기간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지금 긴장감 있게 돌고 있는 상황이죠.

저도 어제 뉴스를 보았는데 러시아군 철수 이야기가 나오길래 '정말 다행이다' 라고 생각하고 또 글을 쓰기전에 확인해보니 그 보도가 거짓이었다는 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러시아군 철수에 관한 지금 상황을 같이 알아볼까 합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고 러시아군 철수에 관한 내용을 알아두시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자 그러면 한번 알아보러 갈까요!

 

군인들이 총을 겨누고 있는 사진
러시아군 철수?

러시아군 철수

러시아군 철수 / 현재의 상황은?

 

우선 저도 어제의 뉴스를 보았을 때에는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에서 훈련하던 일부 러시아군이 철수했다는 러시아 정부의 발표가 있었고 미국과의 회담 덕분인가 하는 뉴스를 보았었는데요, 미국의 고위 당국자는 이 발표가 러시아의 거짓말 이라며 반박하였고

로이터 통신은 이 당국자가 러시아가 오히려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에 병력을 7천 명 늘렸다며 이같이 주장했다고 전했다고 하네요!

 

러시아 정부는 지난 이틀동안 일부 부대의 철군을 주장하며 그에 관한 동영상까지 공개하였지만 서방측에서는 검증되지 않았다며 

믿을게 못된다 하고 있다네요!

그리고 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의 국경 지대에서 러시아군 병력과 장비를 철수한다고 밝혔는데, 위성사진을 통하여 본 상황은 아직도 상당수가 최전선에 남아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맥사 테크놀로지 (미국의 상업용 인공위성 회사) 는 13,14일 영상을 분석한 결과 벨라루스, 크림반도 그리고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오히려 러시아군이 전력을 증강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합니다!

벨라루스와 크림반도 그리고 우크라이나 동부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곳이구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그렇다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러시아군과 우크라이나의 전쟁은 2014년 2월 28일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정권 교체 과정에 있어 러시아인들을 보호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우크라이나의 크림반도를 침공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2014년 3월 1일, 러시아 상원에서 러시아군의 크림 반도 개입을 승인하는 방안이 통과되었으며, 그 이후 크림 반도는 독립을 선언 후 바로 러시아와 통합되었다고 하네요.

 

이것이 전쟁의 시작이 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와 다시 전쟁을 벌일 것 같은 이유는 무었일까요?

이번의 위기는 동진 정책을 진행하고 있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러시아는 구 소련에 가입되어있던 국가들이 NATO에 들어가는 것을 안 좋아하는 상황 이었는데, 우크라이나가 NATO에 가입하려는 움직임과 우크라이나를 자국 영향력 안에 두고자 하는 러시아의 갈등이 원인이라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러시아군 철수에 관한 현재의 상황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무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현재로서는 전운이 계속 감돌고 있는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되도록 아무일 없이 안타까운 전쟁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기를 바랄 뿐 입니다.

 

 

이렇게 러시아군 철수에 관한 내용 함께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Allstory 였습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보탬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