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양방직 소개 및 정보 - 사진, 주소, 운영시간 / 강화도 카페,박물관 추천! 연미정 운영시간...

 

안녕하세요~ Allstory 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방금 다녀온 강화도의 카페이자 박물관인 '조양방직'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원래는 제가 사는곳에서 가깝게 갈 수 있는 곳을 찾다가 강화도의 조양방직이 아닌 연미정에 가려고 나왔었는데요

제가 연미정쪽에 오후 6시 50분쯤 도착하였는데 군인들이 길을 막고 경계근무중이더라구요!

처음에는 상당히 당황스러워서 유턴해서 길을 다시 가봤지만 계속 경계근무 중이시길래 한번 물어보았는데

지금은 연미정에 들어갈 수 없는 시간대라 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강화도 근처에 가볼 곳이 없을까 해서 찾아보다 나온 조양방직으로 차를 돌렸는데, 이게 왠걸!

정말 넓고 볼거리가 많은 박물관 겸 카페인 조양방직이 나오더라구요!

자 그러면 '조양방직' 이 얼마나 멋있는 곳인지 한번 알아보러 가볼까요?

 

조양방직의 내부 사진. 여러 빈티지한 물건들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다.
조양방직

조양방직

조양방직에 들어가기 전 세워져 있는 입간판
조양방직 입간판

조양방직은 원래 1933년(일제강점기) 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방직공장이라 하는데요, 최고 품질의 인조직물을  1960년대까지 생산하다 20~30년 정도 폐공장으로 방치되다가 2018년 7월쯤 박물관과 카페로 탈바꿈을 하였다고 합니다!

 

워낙 내부와 외부를 예쁘게 꾸며두어 SNS를 통하여 알려져 현재는 강화도의 핫플레이스가 되었다고 하네요!

밑에서 사진을 몇장 더 보시고 조양방직 정보 알려드릴게요!

네온으로 꾸며진 조양방직 외부 구조물
조양방직 외부 조형물 1
조양방직 외부에 세워진 폐버스 구조물
조양방직 외부 조형물 2

지금까지 조양방직의 외부 조형물 사진을 보셨구요!

다음은 내부 사진도 한번 보시죠!

조양방직의 내부사진. 잘 꾸며져있다.
조양방직 내부사진 1
조양방직의 내부. 과거 방직공장으로 이용되던 시절의 사진이 붙어있다.
조양방직 내부사진 2

내부 사진까지 한번 보셨는데요!

어떠신가요? 사진으로 봐도 참 훌륭하게 잘 꾸며놓았다는 생각이 드는 이 곳은

실제로 가서 보게 되면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넓고 많은 조형물들이 있으며 빈티지한 느낌으로 아주 잘 꾸며 놓았더라구요!

다음으로는 조양방직의 주소와 운영시간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2022년 2월 19일 현재 기준)

연락처 : 032-933-2192

 

 

이번에는 이렇게 강화도의 핫플레이스! 조양방직 소개 및 정보 - 사진, 주소, 운영시간 / 강화도 카페,박물관 추천! 연미정 운영시간... 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으로만 보실게 아니라 직접가보시면 분명히 감탄하고 만족스러울 만한 곳이라 생각이드네요!

 

그러면 지금까지 Allstory 였습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