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연아 프로필, 은퇴 후 근황 / 최신 이슈 (올림픽, 열애설)

 

안녕하세요! Allstory 입니다~

 

이번에는 올림픽 시즌이면 꼭 한번씩 이야기가 떠오르는 대한민국의 영원한 피겨 영웅 김연아님의 간단한 프로필과 은퇴 후 근황 그리고 최신 이슈 등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최근에 또 올림픽에 관한 이슈와 열애설 같은 또 다른 이슈들도 있더라구요!

그러면 김연아님의 간단한 프로필과 은퇴 후 어떠한 멋진 삶을 살고 계시는지 한번 알아 보러 가볼까요!

 

김연아 선수의 VOGUE 화보사진
사진 - VOGUE 공식홈페이지

 

 

김연아

 

프로필

우선 김연아님의 프로필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해 보자면,

1990년 9월 5일 생 164cm 47kg O형으로 경기도 부천시 중구 도당동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최종학력은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를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 체육교육학 석사과정 재학 중 이며,

모두 아시다시피 종목은 피겨 스케이팅 이었죠!

소속은 올댓스포츠로 김연아님의 어머니께서 설립을 하였다고 하네요.

 

수상 경력은.... 너무나도 어마무시하게 많아서 그나마 최근이거나 대표적인 수상을 몇가지 정도를 적어보자면

  • 2018년 제23회 국가올림픽연합회 어워즈 아웃스탠딩 퍼포먼스상
  • 2016년 체육훈장 청룡장
  • 2010년 제21회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
  •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부문에서 4대 국제 대회(동계 올림픽, 세계 선수권, 4대륙 선수권, 그랑프리 파이널)의 그랜드 슬램 사상 최초로 달성

그 외에도 대한민국 최초의 올림픽 메달리스트, 세계선수권대회 메달리스트라는 타이틀만 보아도 정말 전무후무한 선수가 아니었나 싶네요!미모면 미모, 실력이면 실력, 거기에 인품까지! 정말로 멋진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은퇴 후 근황 / 최신 이슈

 

김연아 VOGUE 화보 사진2
사진 - VOGUE 공식홈페이지

 

그러면 이제 은퇴 후 근황들과 가장 최신의 이슈를 몇가지 살펴볼까요?

 

김연아 선수는 2014 올댓스케이트 아이스 쇼를 끝으로 공식 은퇴 선언 후에 고려대학교 대학원에 들어가 2014년 9월부터 대학원을 재학 중이며, 학교를 다니며 후배 선수들을 돕고 2016년 릴레함메르 청소년 동계올림픽,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동하였죠!

2016년에는 4월 1일 두산 베어스 와 삼성 라이온즈 경기의 시구자로도 나오고, 2017년에는 사대륙선수권 여자 싱글 시상식에 나와, 메달리스트들에게 축하 꽃다발과 인형을 주기도 하였죠.  

같은 2017년도 11월 13일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휴전 결의안을 채택하는 UN총회에 특별연사로 나와 영문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결의안 채택에 관한 내용을 연설 하였었죠! (몇번이고 드는 생각이지만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이 연설은 무려 고등학교 2학년 화법과 작문 교과서에 실리고 많은 미디어에서도 비중있게 다루었었죠.

그리고 인스타그램 또한 시작하게 된 이유가 청소년올림픽 홍보를 위해서 였다고 하네요!

그 외에는 여러 화보에도 나오고 광고나 모델 활동도 많이 하셨었죠.

 

 

이제 김연아 선수의 최신 이슈를 살펴보자면

 

올림픽 이슈

 

이번  2022년 베이징 올림픽 피겨 경기에 카밀라 발리예바 선수의 도핑 논란이 심하게 있었는데, 그를 겨냥한듯 김연아 선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영문으로

“Athlete who violates doping cannot compete in the game. This principle must be observed without exception. All players’ efforts and dreams are equally precious”

번역하자면

"도핑 규정을 위반한 선수는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이 원칙은 예외 없이 지켜져야 한다. 모든 선수의 노력과 꿈은 공평하게 소중하다."

라는 글을 남겨 현재 러시아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악플들이 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ㅠ (아니 그래도 도핑은 좀...)

 

 

열애설

 

그리고 요즘 잘나가는 트로트 가수 임영웅과 김연아님의 열애설에 대한 관심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유튜브에 임영웅을 검색하면 김연아님과의 열애설에 대한 영상이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연관검색어에도 두 사람의 이름이 나올 정도여서 네티즌들은 열애설을 의심하고 있었다는데요,

우선 현재 나온 정보에 따르면 이 열애설은 증거 없이 와전된 내용이라고 하네요!

과거 한 유튜브 채널이 '결혼 발표' 나 '가족 모임 식사' 등 자극적인 루머 문구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였다네요..

 

당사자들은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ㅠ

 

 

 

네! 이번에는 이렇게 김연아 님의 프로필, 은퇴 후 근황 / 최신 이슈 (올림픽, 열애설) 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다시한번 김연아 님의 멋짐을 깨닫게 된 좋은 시간 이었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지금까지 Allstory 였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용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