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림픽

 

안녕하세요~ Allstory 입니다!

 

현재 2022년 2월 4일 부터해서 2월 20일 까지 치뤄지는 2022년 베이징 올림픽이 진행중인데요,

이번 올림픽과 관련해서 심사과정이나 나라간의 대립등.. 이러저런 일이 참 많은 상황이죠.

이러한 상황에서 다시한번 올림픽 의 의미가 어떠한 것이며 정정당당한 스포츠맨 쉽이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할 때가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올림픽에 대한 내용을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이 문서를 통해 올림픽의 의미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기회가 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올림픽 마크
올림픽 마크

올림픽

 

올림픽 마크 2
올림픽 마크 2

 

Faster, Higher, Stronger! - Together
더 빠르게, 더 높게, 더 힘차게! - 다 함께

올림픽 모토

 

우선 기본적인 올림픽의 역사를 알아보자면, 올림픽은 피에르 드 쿠베르텡이 창시하였으며 스포츠 매니아였던 쿠베르탱의 올림픽에 대한 초기 구상은 전 세계인들이 모여서 스포츠 대회를 여는 것이 목적이 아닌 프랑스 청년들의 신체를 단련하고 국민 사기를 끌어올리기 위한 민족주의적인 발상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 후에 국제주의 사상의 영향을 받으면서 올림픽에 대한 그의 구상은 프랑스 국민뿐만 아닌 세계 청년들로 확대되고, 그는 스포츠 제전을 통해 세계 청년의 우정과 화합을 도모하자는 결론을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1894년 IOC (국제올림픽위원회)를 조직하여 1896년에 제 1회 아테네 올림픽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계올림픽은 1924년도에 처음 시작 되었다고 하네요.)

 

근대 올림픽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그는 "모든 스포츠는 이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존재한다." 라는 말과

올림픽에 대하여 "올림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회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참가하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필수적인 것은 이기는 것이 아닌 얼마나 잘 싸우는 것이냐다." 라는 말도 남겼다.

 

그렇다 그는 이기는 것이 아닌 얼마나 정정당당히 잘 싸우는지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다. 요즈음 이야기 하는 스포츠맨 쉽이 이러한 이야기 일 것이다.

물론 언제 부턴가 올림픽이 확대되면서 승리에 대한 집착 또한 늘어났을지 모르지만 그 근본은 역시 정정당당함이 아닌가 싶다.

 

 

다시 올림픽 이야기로 돌아와서 약간의 정리와 살을 보태자면,

올림픽 [영:The Games of Olympiad (The Olympic Games)] 은 1896년에 첫 하계올림픽을 개최하였고 동계올림픽은 1924년도에 처음 개최하였다고 한다.

주최 위원회는 IOC (국제올림픽위원회) 이며, 현재 최다 개최국은 미국으로 총 9회 개최를 하였다고 한다.

지금 2022년 베이징 올림픽이 개최 중이며 다음 올림픽은 2024년 파리에서 치루어질 예정이다.

올림픽은 2년마다 하계 올림픽 동계 올림픽이 번갈아 열리며,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스포츠 축제이며,

인기있는 종목들이나 일상에서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 종목들과 약간은 생소한 종목 까지도 올림픽이라는 한 대회에서 동시에 열리고,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 출신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만큼 전 세계 스포츠 팬들이 가장 많이 시청하는 이벤트이다.

현재 2008 베이징 올림픽의 모든 종목 누적 시청자 수만 47억 명에 달하며, 이는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수의 인구가 시청한 이벤트였다고 합니다.

 

 

자 이번에는 올림픽에 관한 내용을 한번 다루어 보았는데요!

역시 올림픽 하면 정정당당히 승부를 내는 것이 중요한 축제가 아닌가 싶네요!

Faster, Higher, Stronger! - Together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주제를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에너지가 됩니다.

 

지금까지 Allstory 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